본문 바로가기
연예

요청작) 스테이씨 수민,세은,재이 6p

by 짤깍이 2022. 2. 1.
728x90

) 

항상 웃고 있어서 오히려 고르기 힘들었던 수민! 진짜 한순간도 놓치지않고 프로처럼 웃는데 대단하더라구요. 그게 나쁘다기보단 여러장면을 보여드리는게 좋을것 같아서 최대한 안겹치는 포즈와 분위기를 고르려고 했습니다.

원래는 새로직캠이라 화질이 약간 떨어질수는 있는데 브이하는 모습이랑 웃는게 정말 수민이스러운 느낌이라 그런거 살짝 감안하고서도 만들어 봤어요. 보니까 얼굴형도 상당히 이뻐서 보정하면서도 엄청 힐링됐어요. 이 장면이 무대하기 전이라 조명이 꺼져있어서 살짝 어두웠는데요. 최대한 밝게 만들면서 보정하니까 인물도 확 살고 고르길 잘한 장면인것 같아요. 원래 밝은게 가장좋지만 어찌보면 이쁜 색감보다 중요한게 피사체니까..안좋은 환경을 좀더 개선하는쪽에 중점을 뒀어요.

 

개인적으로 정말 마음에 드는 표정! 아이돌 스러움이 확 묻어나오면서도 프로같은 시선처리가 정말 멋있더라구요. 여기에 뒷 배경 led가 별인것도 되게 도움이 많이됐죠? 원래는 이렇게 반짝이는 led는 화질을 안좋게하거나 보정할때 걸림돌이 되는 경우가 많아서 그다지 선호하지는 않아요. 특히 무대할떄는 더더욱요. 하지만 이쁜 모습에 얼굴도 그렇게 흔들리지않고 잘 잡힌 드문경우라 움짤로 보정해봤습니다. 다른 효롸를 더 집어넣기 보다는 최대한 날것의 모습을 보여주는게 가장어울를것 같아서 크게 손댄거는 없어요. 대신 이번엔 프레임에 넘어가는데 속도를 좀 더 늦게 줘서 움직일대 임팩트를 주는 식으로 보정...이라기보다는 편집을 해봤어요. 살짝 느린효과를 주는게 이뻐보이더라구요.

 

 

 

세은은 처음봤을떄 굉장히 열정적인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배경을 일부라 약간 빨간빛이 도는 것들로 만들어보고 싶더라구요. 실제로 무대위 표정도 상당히 다양하고 풍부하게 가져가기도 했고, 움직임이 굉장히 산뜻하고 가벼워서그런지 오히려 세은은 퍼포먼스 하며 움직이는 곳에 포인트가 많더라구요. 이짤도 그렇구요.

살짝 눈썹움직이면서 여유롭게 팬서비스도 하는 이런 모습이 세은스러움이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머리카락쪽을 조금 더 검정색으로 처리해서 표정이 대비되어서 잘보이게..그러면서 입술에 빨간색을 강조시켜 좀 더 생기있게 보이려고 해봤어요. 특히나 눈을 내릴때의 모습이 참 좋은것 같아요.

 

또 찾아보니 세은의 키가 상당히 크더라구요. 프로필상 167cm정도라고 쓰여있는데 세로직캠에서 확 느껴지는 비율이었습니다. 그래서 얼빡움짤도 좋지만 이번엔 다르게 비율을 강조하는 식으로 가보는게 어떨까..해서 연말시상식때 한 트윙클 무대를 움짤로 만들어 봤어요. 여기서도 포인트주는 안무부분을 가져와서 밋밋한 느낌은 살짝 줄이고.. 연말느낌도 낼겸 전체적으로 흐릿한 효과를 줘서 말끔한 세은의 모습이 느껴지게 노력해봤습니다. 다만 카메라가 너무 멀리서 잡아버리는 바람에 확대할수록 화질이 상당히 안좋게 되더라구요. 아무리 4k로 찍어도 찍힌 사람이 멀리 찍혀버리면 의미가 크게 없어지는 경우가 많거든요. 그부분은 만드는데 되게 아쉽게 느껴지더라구요.

 

재이는 단발머리를 한 무대가 많더라구요! 실제로 되게 잘 어울리기도하고 염색도 완전 아이돌헤어에 찰떡이라.. 제가 또 단발머리한 아이돌을 좋아하기 때문에 핑머단발을 바로 선택했습니다. 보니까 이목구비가 상당히 동글동글 하면서도 힘있는 얼굴상이라 반짝거림을 살리는게 되게 좋을것 같았어요. 그래서 머리칼에 비치는 조명과 머리색이 어울리게끔 만들되, 이목구비 사이 경계가 날아가지는 않게끔 적절히 배합을 조절해가며 움짤을 만들었어요. 그러다보니 배경 led가 너무 튀어버리는 안좋은경우도 가끔있었지만..어찌어찌 억누르고 웃는 재이의 모습과 그나마 좀 잘어울리는 보정을 찾아 마무리 했습니다. 핑머아이돌은 항상 사랑이니까요!

 

핑머를 보셨으니 검은머리도 보셔야죠? 타이틀 제목처럼 배드하고 강한이미지가 느껴지게끔 살짝 거칠게 표현하려고 했어요. 핑머때랑은 달리 머리색을 확 죽여서 좀 어둡게 만들고.. 반짝이는건 눈동자와 머리칼 끝부분? 덩조로 맞춘뒤에 전체적으로 흐릿한 느낌을 줘서 살짝 슬픈느낌이 나게 만드려고 했어요. 보정은 그렇게까지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표정이 워낙 이뻐서 좋아요. 역시 제가 아무리 노력해봐야 아이돌이 이쁘면 그냥 이쁘게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크게 힘든건 없었어요. 원래 무대는 약간 피부가 파란색이 도는데 약간 생기를 죽이는것 같아서 밝으면서 살짝 주황빛이 나는..그래서 흐릿함과 어울리게 만드려고 했어요. 강한 눈빛과 어울려서 다행인것 같아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