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요청) 오마이걸 아린 무대 움짤 2p

by 짤깍이 2022. 1. 31.
728x90

이번 신청작은 오마이걸의 아린이네요! 오마이걸이 노래가 좋아서 조금씩 보고있었는데 아린이 이렇게 이쁜것까지는 몰랐어요. 그래서 무대고르면서 한참을 감탄을..

일단 아린사진을 보니 앞머리를 깐사진이 되게 많더라구요. 그래서 의도적으로 앞머리 내린 무대를 찾아서 한번 만들어봤어요. 얼굴이 엄청 동안이다보니까 앞머리 내리자마자 나이가 더 어려보이는것 같네요. 그래서 약간은 성숙한 느낌을 주려고 머리색을 굉장히 대비를 줘서 검정색으로 만들었어요. 피부야 워낙 좋다보니까 손댈껀 없었는데, 전체적으로 화사해 보이려고 색감 잡은건 있었어요. 재미있는건 이게 움짤만보면 되게 밝고 쨍해보이는 느낌이잖아요? 하얀느낌의 아린..그렇게보이는데 사실 원본은 달라요

 

 

이렇게 전체적으로 푸른끼가 도는 영상이어서 일단 파란색부터 쭉 내렸습니다. 몽환적인 느낌 주는건 참좋은데 아무래도 개인 움짤이다보니 이런 흐릿한 느낌보단 이목구비를 강조시키는게 좋을것 같더라구요. 또 옷이 하얀색이라 전체적으로 너무 얼굴만 떠다니는 느낌이죠? 보정해도 이건 톤다운시키기가 어려워서 그냥 더 대비를 주는게 맞다고생각해서 이렇게 만들었습니다. 백설공주같은느낌이 더 살아서 개인적으로는 만족했어요.

 

그리고 더 마음에드는 아린의움짤. 보정할때는 몰랐는데 이렇게 완성본을 놓고보니 이래저래 마음에 드네요. 반짝이는 눈을 최대한 살릴려고 눈빛에 좀 중점을 뒀어요. 첫번쨰 움짤은 전체가 검정색이라 효과를 줘도 크게 변화를 보기가 힘든데 이 짤은 조명이 눈에 잘들어와서 조금만 선명효과를 줘도 금방 빛이나더라구요. 이걸 살리면서 그에맞게 피부색도 다시 점검하고..얼굴을 기준으로 좀 더 글로우 효과를 줘서 눈동자에 맞게 살짝 광나는 얼굴을 만들어줬구요. 어깨쪽이랑 비교하면 어떤게 다른지 쉽게 알수있으시죠?

색감도 이쁘게 뽑혓으니 주변을 좀 더 흐릿하게 또 살짝 어둡게 처리하는것도 잊지말아야죠. 이정도면 아린얼굴만봐도 될정도니까요. 흐릿함이 좀 더 동화같은 느낌을 주기도하고 피사체를 더 강조시키는 맛도 있어서 적용하길 잘한것 같아요. 여기에 그냥 두면 심심하니까 하트도 좀 넣어서 흔듷흔들 해주고, 잘 안보이지만 눈 깜빡일때 잠깐 사라지는 눈빛도 추가하니 저나름대로는 귀엽게 해보려고 노력을...ㅎㅎ

 

부득의하게 움짤의 파일형식인 gif로 바꾸다보니 화질도 살짝 내려가고 어두운거도 강조되서 아깝긴하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두장 다 제대로 제 생각대로 나온것 같아요. 이거말고도 하나 더 만들려고 했는데 그건 생각보다 별로인것 같아서 파기.. 지금은 두장씩 올리지만 좀 더 여유있으면 3장을 만들어드리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아직 손에 안익은 작업스타일이라 이정도가 한계지만 너무많은분들이 좋아해주셔서 저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