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움짤공장] 220108 에스파 드림스 컴 트루 4p

by 짤깍이 2022. 1. 29.
728x90

가볍게 움짤을 신청받았는데 생각외로 너무나 많은 분들이 참여를 해주셨어요!

투표결과는 에스파였지만 댓글로도 여러 아이돌들을 신청해주셔서 자주 자주 만들어드려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후에 투표글이나 댓글로 많이 신청해주시면 꼭 참고하여 최대한 많은그룹을 다뤄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제 채널 및 움짤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에스파가 생각보다 음악방송 무대가 많은 편이아니라 살펴보는게 어렵지는 않았는데요, 그래도 그만큼 움짤만드는게 제한이 되다보니 고르는데 오히려 애를 먹게 되더라구요.

그렇게 망설이는 와중에 카리나의 이 모습하나를 보고 바로 해당 음악방송을 원본 소재로 삼아야겠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어딘가를 아련하게 쳐다보면서 차분하게 숨을고르는 모습이 참 움짤 만들기에 적합해 보이지않나요?

그리고 이 움짤만은 특이하게 역재생으로 만들어 봤어요.

떨어지는 꽃잎보다는 위로 올라가는 듯한 효과를 주는게 훨씬 더 판타지스럽고 몽환적인 느낌을 주는것 같아서 순서를 뒤집는생각을..

이외에도 겉을 흐릿하게 만들어 상대적으로 카리나가 빛나게 만들게 만들었고, 검은색 머리인 만큼 더 어둡게 대비를 줘서 밝은 피부결과 다른 진한 이미지를 주려고 노력했어요.

그리고 살짝 일렁이는 불빛을 추가해서 전체적인 흐림과 어울리는 몽환적인 이미지를 마무리!

워낙 구도와 조명이 이쁘게 잡힌 장면이라 제가 뭐 더 추가할건 없었고 아주 만족스러운 작업이었습니다.

 

 

카리나때의 연장선상으로 검은 머리카락을 더 짙게 바꿔주고 동글한 윈터의 얼굴과 눈에 집중할수있게 그부분을 위주로 작업을 했어요.

긴머리가 아닌 단발이라 머리칼이 목근처에서 잘려서 전체적인 대비보단 얼굴에 확 시선이 쏠리는게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덕분의 백구 윈터의 귀여운 포인트가 잘 잡힌것같아 마음에 들었어요.

단발이라 아쉬운게 몸 전체가 전부 조명으로 하얕게 떠버리는 바람에 보정을 조금만해도 너무 밝아진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지만 배경주위를 살짝 어둡게 처리해서 너무 흐릿해지는 몸 전체를 좀 가라앉히는 작업도 같이 겸했습니다.

이번 윈터장면은 네명의 멤버중 유일하게 꽃가루가 휘날리지 않는 부분이라 추가로 반짝이 효과를 넣어줬어요.

너무 요란하게 사진 모든곳에 반짝거리기보단 포인트인 윈터의 얼굴쪽에 살짝만 반짝이는걸로 마무리한건 잘 된것 같아요.

 

 

다른 멤버들 직캠보다 상당히 얼빡으로 나왔던 지젤의 직캠장면ㅋㅋ

앞에 윈터카리나 움짤때처럼 전반적으로 흐릿하면서도 쨍한 모습을 살리면서도 좀 만화같이 거친 질감을 추가하려고 노력했던 움짤이에요.

피사체가 크게 잡히다보니까 이런식으로 꺼끌꺼끌한 이미지가 좀 더 어울리는것 같긴 하네요.

지젤 얼굴상이 약간 동글동글한 느낌도 있는데 너무 귀여워 보이기보단 이런식으로 성숙하게 보정해보는것도 괜찮은것 같아요. 예상보다 빠르게 작업이 끝난 움짤이라 그점도마음에 들구요.ㅋㅋ

 

 

 

 

마지막으로 닝닝은 앞의 움짤과 전혀 다른 느낌으로 가고싶었어요. 흐릿한 느낌은 최대한 억제하고 대비와 질감을 강하게 줘서 가장 거친질감을 내고 싶었거든요.

다행히 헤어 컬러나 의상, 메이크업 등등이 이런식의 보정에 딱 어울리는 타입이라 생각대로 표현된것같아 너무 마음에 들어요.

입술도 찐하게 덧칠하듯 보정해서 까끌까글한 포인트를 더 살리고 움직임에도 좀 더 생동감이 붙게하려고 노력했습니다.

눈 보정할때 검정색상을 좀 더 진하게 하면서도 반짝이는 느낌을 강화하게위해 좀 애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대비를 너무 주다보니까 조금만 건드려도 눈동자 안 동공이 금방 사라져서 죽은 눈을 하더라구요.

어찌어찌 색깔 보정하고 몸 라인이 빛에 반사되는듯한 느낌도 줘서 바비인형같은 이미지를 만드는데 주력하였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