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211212 인기가요 아이브 일레븐 원영,유진,가을 움짤3p

by 짤깍이 2022. 1. 24.
728x90

처음에 만들려고했다가 잠시 보류해뒀던 원영이 움짤이에요.

피부가 깔끔하다보니까 그다지 큰 보정이 필요없는 아이브지만 처음 하다보니 약간 갈피를 못잡아서 냅뒀었는데 이번에 다시 색감좀 맞추고해서 만들었습니다.

확실히 입술색을 빨갛게 넣으니까 예전보다 훨씬 보기좋게 되었네요. 무대 움짤들은 움직임이 많아서 프레임 문제나 뒤 조명 문제 등으로 만들어도 그렇게 태가나질 않는데, 이짤은 움직임도 적고 초보자인 저도 작업하기 좋게 나와서 감잡고난뒤는 되게 손쉽게 만들었던것 같아요. 

전 웨이브가 들어간 머리를 상당히 좋아하는데 이날 원영이 머리가 그래서 굉장히 만들어 보고싶었고, 또 무대의상이 흰색이다보니 보정하기도 좋아서 여러모로 만족스러운 결과물인것 같아요. 히히.

 

움짤로 치면 이날무대가 역대급으로 마음에들지않나..이런 생각을해요. 색감잡기좋은 조명도 그렇고 전체적인 화이트톤이 멤버들 피부톤이랑 어울리고 효과랑도 잘 녹아드는 느낌이라 만들면서도 참 좋았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입술색이 빨간색이다 잠깐 옅어지는 부분이 있는데, 무대조명이 너무 쌔서 빨간색이 확 날아가 버리는 바람에 저거 이상으로 보정하기가 참으로 힘들더라구요.

그렇다고 포기하기엔 유진이의 눈빛과 포즈가 진짜 역사에 남을정도로 매혹적이라 꼭 완성시키고자 해서 만들었습니다.

만들면서 느낀건데 참 이목구비가 뚜렷하다 보니까 이런 간단한 움짤에서도 존재감이 확 살아나는 유진인것 같아요. 보정한다고 이런저런 효과를 추가하긴 했지만 보정전이랑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 강렬한 이미지가 너무 좋더라구요 저는.

이때부터 배경에 어두운 느낌을 추가해봤는데, 인물에 집중해주는 느낌을 확 누는것같아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음에는 좀 흐릿한 느낌도 같이줘서 빈티지한 유진이 움짤도 만들어보고싶네요.

 

 

같은날 무대지만 가을이쪽 조명이 살짝 달라서 그런지 유독 빨간빛지 돌더라구요. 그래서 전체적인 보정을 하는데 좀 애를 먹었습니다. 색이 진한쪽으로 얼굴 전부를 가려버리면 보정을해도 얼굴 전부 다 날아가버려서 이도저도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색을 무리하게 톤다운시키거나 바꾸는 대신에 약간 밝게하고 명암,대비를 강조하는 방식으로 만들었어요. 앞에 있는 원영이와 유진이의 움짤과는 살짝 다른 느낌이 있죠? 인물 강조하기위해서 어둡게 주변을 만들고 별효과를 주고 마무리. 같은 무대고 조명이다보니 같은 식으로 다 편집할수있을것 같았는데 그런건 또 아니라는 교훈을 얻게되었네요..?

물론 모델이 모델이다보니 뭘해도 아름답지만 2차보정하는 입장에서는 좀 더 조심해야하지않나 싶었습니다.

 

확실히 힘들이고 퀄리티 올릴려고 하는 움짤이 만드는데에는 더 보람있기도하고 나름의 노하우를 축적시키는 느낌이라 성취감이 있는것 같아요. 대신 시간이 좀 많이들어서 이런건 가끔올리게될지도 모르겠네요..ㅎㅎ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