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요청작) 제니 움짤 2p(love sick girls)

by 짤깍이 2022. 1. 30.
728x90

이번에 두번째 요청작이네요! 고민하다가 최근에 생일이었던 블랙핑크의 제니의 무대영상을 움짤로 만들어 보았어요. 신청해주신분들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한명 뽑기도 되게 어려울 정도라 하나 정하는거 조차 힘들었네요...ㅎㅎ

계속 요청해주시는 아이돌있으면 계에속 만들어드릴테니까요! 요청받는다는 글 올라오면 꼭 참여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제니도 생각보다 무대가 많이 없어서 걱정을 많이했었어요.

물론 예전 무대까지 합하면 적은양은 결코아닌데, 예전부대들은 화질이 그다지 좋지않아 마음에드는 결과물이 나오지 않는게 흠.. 그래도 블팽 럽식걸때는 비교적 최근이기도하고, 또 개인적으로 인가의 영상을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영상원본을 선택하는데는 그렇게 시간이 많이 걸리진 않았어요. 조명도 깔끔하게 다 비쳐줬구요.

이번에 중점은 둔건 무대배경이 상당히 까만색이기때문에 인물을 최대한 밝고 집중되게 만들어보는거였어요. 평소처럼 노란색 빼고 다듬고 이런건 같았고 새롭게 추가한게 전체적으로 밝은 글로우효과를 주는거였어요. 그 효과 주기 전에는 상당히 빨간기가 감도는..그런 움짤이거든요. 더 뽀샤시하게 만드니까 그런 빨간색도 어느정도 죽고, 검정색 배경과 대비되어서 더 빛나는 제니의 움짤을 만들수 있게되어서 너무 좋았어요.

또 러브식걸스 라는 타이틀에 맞게 효과로 하트가 날아다니는 나름 애교효과도 줘봤어요. 손끝으로 하트를 그리는식으로 하려다 좀 시간도 걸리기도하고 용량도 너무 잡아먹을것같아 그건 포기..

대신 움직임을 강조하기위해 하트그릴때 보케효과를 살짝 줘서 빛을 조종하는 그림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꽃가루도날리고..하트도 올라가고..조명보케도 추가하고..이러다보니 전반적으로 어수선한 느낌이 있지만, 딱 이쁘게 어지럽힌 느낌이라 과한느낌은 없는것 같아 마음에 들었어요.

 

다음은 양갈래 제니입니다! 똑같이 럽식껄 인가때 영상이고, 마지막에 엔딩포즈하는장면을 가져왔죠.

이번에는 아까짤과 반대로 어수선한 느낌을 최대한 억제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배경을 더 어둡게하고, 제니를 더욱 밝게해서 대비를 더 심하게 줬죠. 양갈래 머리랑 어울어져서 더 좋은 느낌이 난것 같아요. 여기에 입술색을 좀 더 진하게 만들어서 이목구비가 아까보다는 더 강렬하게..이러면 더 치명적인 느낌도 나고 좋죠.

근데 막상 다 만들어 놓고나니 너무 심심한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효과를 넣어서 심심함을 좀 줄이되, 간단하게 글자와 하트 하나로 마무리하면 딱 깔끔할것 같더라구요 보니까. 물론 그냥 글자나 그림만 넣으면 움직이는 제니와 전혀 안어울리고 붕뜨는..마치 낙관이 두개 더 추가되는느낌이 들 수 있으니 그에 맞게 생동감을 줘서 제니랑 최대한 어울리게 만들었어요. 조금씩 일렁이는 하트와 글자가 참 잘어울리죠?

여기에 글로우 효과를 제니처럼 줘서 좀 더 피부색에 어울리게.. 이러면 통일감도 살고 글자도 이쁘게 들어오거든요.

 

이 둘 작업은 영상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조금 더 써서 개인적으로는 편했어요. 전 포토샵은 오히려 잘 못쓰거든요. 후반효과를 줄때 움직임을 줘야할때면 무조건 에프터이팩트를 활용합니다.

이러면 좋은게 저장할때 gif가 아니고 mp4같은 영상파일로 저장가능하니까 움짤 화소깨지는걸 최대한 방지할수있는게 좋더라구요. 다른것과 비교해도 꽤나 깔끔한 상태인걸 확인하실수 있을거에요.

여러번 거치는게 좀 귀찮긴하지만 이런방식을 좀 더 활용해야겠다 이런생각도 들구요.

 

728x90

댓글